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피비파마 상장 주가전망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가 5일 코스피에 신규상장하였습니다. 종목명 피비파마로 상장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기업개요, 상장,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기업개요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기업으로 새로운 항체치료제 개발과 바이오시밀러에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제약회사입니다.

 

8종의 바이오시밀러와 2종의 항체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의 경우 임상3상 실험을 완료하여 유럽에서의 판매 승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PBP)는 항암제와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및 췌장암, 관절염 항체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상장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는 종목명을 '피비파마'로 상장하여 일부 투자자들의 혼선이 있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공식 사명의 글자수가 길어 6자 내외로 권고하는 거래소의 지침에 따라 간략하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피비파마는 지난달 공모청약에서 경쟁률 237대 1을 기록하며 11조 6400억원의 증거금을 기록하였습니다. 공모가는 32,000원이며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 1.9조원으로 상장하였습니다. 또한 자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도 3월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3. 피비파마 주가전망

피비파마는 상장 첫날 공모가를 하회하며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5일 공모가(32,000원) 대비 약 2.4% 높은 32,8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흥행 불패로 알려진 공모주시장에서 이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피비파마의 경우 유통물량이 전체 상장주식수의 21% 수준으로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피바파마의 주가전망에 대해서 아래 정보를 참고하여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피비파마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기업으로 외국 바이오기업 최초로 코스피에 상장하였습니다. 국내 연구진을 주축으로 하고 있으며 대표, 최대 주주 등이 모두 한국인으로 알려졌습니다.
2. 바이오시밀러(복제약) 사업에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자체 특화기술을 확보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3. 췌장암 표적 항체 치료제(PBP1510)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식약처 등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다만 상장첫날 주가가 약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과 바이오 기업인 만큼 주가의 변동성이 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의 이용 및 투자의 최종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